유럽 미국 해외여행 동행 결정시 주의사항 알아보기(공금,숙박,여행계획,여행스타일)

Posted by lavita0909
2018. 3. 16. 07:54 여행정보

 

날이 풀리면서 여행 계획 잡고 계신 분들이 정말 많으실텐데요. 오늘은 유럽, 미국 등 해외여행 동행 결정시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아 보려고 합니다.

 

 

 

 

 

 

 


우선 일정이 짧은 동남아나 아시아 국가를 여행할 때는 그리 큰 문제가 되지 않지만 2-3주 혹은 한 달이상 중장기로 떠나는 여행이라면 동행을 결정하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몇 가지 고려해야 할 요소에 대해서 알아 보려고 해요!

 



 


1.돈관리(공금vs사비)
먼저 가장 중요한 돈관리입니다!
공금으로 할 것인지 사비로 그 때 그 때 각자 알아서 해결할 것인지를 정해야 하는데요.
가장 예민한 부분이고 가장 많은 다툼이 일어나는 요소이기 때문에 사전에 정하고 가셔야 해요.

자칫잘못하면 여행 현지에서 다투고 안 좋은 추억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여행이 틀어지는 것이죠.

개인적으로 공금과 사비 둘 다 적절하게 섞어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예를 들어서 숙박, 교통, 식비 등은 공동으로 하되 철저하게 개인이 지출해야 맞는 비용이라면 그 때는 사비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기념품 구매, 식품 구매 시 본인 것을 구매할 때는 굳이 말하지 않아도 그 액수만큼 공금에 넣어야 맞는 것입니다. 생각보다 인지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더라구요.

 



 

 

 

 

 


2.숙박(호텔vs게스트하우스,호스텔)
다음으로 숙박이에요.
독립적인 공간을 사용할 호텔을 갈 것인지 비용측면에서 합리적인 게스트하우스를 갈 것인지 정해야 하는데요.

이도 마찬가지로 금전적으로 영향을 주는 요소다 보니 사전에 정하고 예약하고 가셔야 해요. 잠을 자고 휴식을 취하는숙소이다보니 이 부분에서 틀어진다면 조금 힘들 수도 있습니다!

 

 

 

 


3.여행계획짜기(철저하게vs즉흥적으로)
저는 이 부분도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즉흥적인 것도 좋아하지만 무조건 그 날 어딜 가서 무엇을 볼 지는 대략적인 아웃라인은 잡으셔야 해요. 시간은 정해져 있기 때문입니다.

철저하게 한다고 하더라도 한 사람만 계획을 짜서는 안 되며 나라, 도시를 나누어 각각 알아보아야 합니다. 

글을 쓰다보니 부딪힐 문제가 한 둘이 아니네요. 누구는 철저하게 짜고 누구는 즉흥적으로 대충 계획한다면 서로간에 기분이 상할 수도 있는 부분입니다.

 



 


4.식사(현지로컬맛집vs아무데나)
식사도 정말 중요한 부분이죠. 저는 개인적으로 반반 섞어서 정말 가보고 싶은 맛집은 나라별 도시별로 체크해서 가고 매 끼마다 맛집을 갈 수는 없으니 비용 측면도 고려해서 한 끼 정도는 길거리 음식도 먹고, 프랜차이즈 레스토랑에 가서도 먹는 편이에요.

사전에 꼭 가서 맛보고 싶은 맛집이 있다면 미리 정하고 가시길 바랍니다.

 

 

 

 


5.여행스타일 및 패턴(오전일찍부지런하게 vs 점심시간즈음 여유롭게)
이 여행스타일도 정말 중요하죠. 저는 아침형 인간이라 무조건 오전부터 일정을 소화하는 편인데요. 시간은 제한적인데 컨디션에 문제가 있지 않는 한 부지런하게 오전부터 움직이는 것이 맞다고 봅니다.

이 전의 일정이 너무 타이트해서 다음 날 몸이 조금 피곤하고 힘들다면 또, 일정이 여유롭고 시간이 많다면 점심시간즈음부터 움직이는 것도 좋지만 매일 그렇게 하기는 힘들다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이 부분도 정말 중요한 부분이라 사전에 다 정하고 가시길 바래요!!! 

글을 작성하다 보니 제가 여태 10년 정도 여기저기 여행을 다니면서 동행, 여행 파트너와 알게 모르게 묘한 신경전을 벌였던 것이 생각이 나네요.

사실 모든 것을 내 입 맛에 맞추기는 어렵습니다. 하지만 적어도 위의 금전적인 부분, 숙박, 여행계획, 여행스타일은 무조건 사전에 알고 가시길 바랍니다. 여행을 망치지 않기 위해서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