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독일 프랑크푸르트 하루 반나절 추천여행코스는 이렇게!

Posted by lavita0909
2018. 4. 6. 07:51 유럽_Europe/프랑크푸르트_Frankfurt

 

프랑크푸르트는 많은 분들이 유럽여행을 하면서 큰 비중을 잡지 않고 코스를 반나절이나 혹은 하루 정도로 잡고 계신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하루만에 간단하게 돌아볼 수 있는 추천 코스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해요!

 

 

 

 

 

 

 

출처 : 구글맵

 

 

 

 


반나절 추천코스에요.
중앙역 - EU중앙은행 - 괴테생가 - 뢰머광장 - 프랑크푸르트 대성당 - 슈타델 미술관 - 작센하우젠

보통 숙소를 중앙역 근처에 많이 잡으실텐데요.

체크인 후 짐을 풀고 다 걸어다닐 수 있습니다! 튼튼한 두 다리만 있다면요.

 

걷기에 좀 무리가 있다 싶으신 분들은 프랑크푸르트는 메트로가 정말 잘 되어 있으니 예를 들어 뢰머광장엥서 슈타델 미술관 정도는 메트로로 이동해서 조금 걸으셔도 괜찮아요!

 



 

 

 

 

 

 

 

중앙역에서 도보로 걸어 도착한 EU중앙은행이에요.

바로 앞에 유로 표시의 대형 간판이 있어서 한 눈에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이 앞에서 사진을 찍으면 돈을 잘 벌게 된다는 속설이 있으니 꼭 사진 찍어보세요!!!

 

 

 

 

 

EU중앙은행에서 도보로 10분 정도만 걷게되면 프랑크푸르트에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쇼핑거리, 자일거리가 나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관련글을 참고해 주세요!

 

 

독일 프랑크푸르트 여행 자일거리 마이자일몰 쇼핑 추천해요.

프랑크푸르트 여행의 하이라이트 자일거리 'My zeil' 가는 법, 영업시간 안내

 

 

 

 

 

 

 

자일거리에서 5분도 안 걸리는 곳에 있는 괴테생가와 뢰머광장입니다.

괴테생가는 사진이 없지만 프랑크푸르트에 들리면 한 번쯤은 가보셔야 해요.

 

뢰머광장은 프랑크푸르트 관광의 시작과 끝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시청사로 개조하면서 중심 광장으로 자리 잡았는데요.

중앙역에서 뢰머광장쪽으로 이동하는 코스가 둘러보면서 걷기에 가장 좋습니다.

 

 



 

 

 

사진 왼쪽에 보이는 곳이 프랑크푸르트 대성당이에요.

웬만한 관광지가 다 밀집되어 있습니다.

 

 

 

 

 

다음으로 작센쪽으로 이동하여 슈타델 미술관을 꼭 보셔야 해요.

많은 분들이 프랑크푸르트는 볼 것이 없다고 하시는데 슈타델 미술관을 관람하지 않으셔서에요!

 

물론 미술관, 박물관 등 관람에 관심이 없고 포인트를 두지 않으시는 분들은 방문하지 않으셔도 좋아요.

하지만 슈타델 미술관은 르누아르, 피카소, 모네 등 유명 화가의 작품들이 있는데다가 괴테의 초상화를 볼 수 있는 미술관입니다!

 

전시공간이 무려 4,000제곱미터에요.

규모는 작은 미술관이지만 작품수도 꽤 되니 저는 들려보시기를 추천해요.

 



 

 

사실 프랑크푸르트 살 때도 가보지 못했던 슈타델 미술관이지만 남자친구가 미술관 관람을 너무 좋아해서 이번에 자기가 도슨트를 해주겠다고해서 데려갔는데 저는 너무나도 만족스러웠어요!!! 추천합니다.

 

 

월요일 휴무니 참고하세요! 다음에 슈타델 미술관 좀 더 자세하게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으로 슈타델 미술관에서 도보로 다시 역쪽(Schweizer Platz)으로 돌아가게 되면 근처에 맛집이 있습니다.

이 지역을 작센하우젠이라고 하는데요.

 

아돌프바그너라는 유명한 학센집이 있습니다!

저도 한 세 번 정도 먹어봤는데 맛있었어요!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먹는 학센은 이 집이 개인적으로 제일 나았던 것 같습니다. 요즘은 아니라는 후기도 있어서 걱정입니다.
아쉬운 것은 맥주로 유명한 독일이지만 맥주를 팔지 않아요!

 



 


아돌프바그너는 따로 포스팅 하겠지만 대략적인 영업시간 알려드릴게요.
매일 오전 11시부터 자정까지 영업합니다.

학세(Haxe)라는 메뉴를 찾으시면 되구요. 한국분들도 많이 찾는 맛집이라 학세라고 하면 대충 알아들으셔요! 슈니첼(우리나라의 돈까스와 비슷)도 맛있으니 같이 드셔보세요! 

 



 


같이 나오는 쫀쫀한 식감의 감자가 일품입니다. 지금 글쓰면서 연상해 봐도 다시 먹고 싶네요. 현지인들은 아펠바인이라는 사과식초맛 비슷한 음료랑 같이 곁들여서 먹습니다. 

예전에는 직원들이 정말 친절했으나 요새는 불친절하다는 후기도 자주 올라오는 것 같아서 속상합니다. 또, 음식 맛도 변했다는 후기도 있어서 조금 더 찾아보고 방문하시길 바래요. 감안하고 방문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프랑크푸르트 추천여행코스 안내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참고해 주시길 바라며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