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크푸르트 교통권 구매 및 주요 관광지 지하철 노선도

Posted by lavita0909
2018. 1. 15. 07:35 유럽_Europe/프랑크푸르트_Frankfurt

 

유럽은 이번이 세 번째 방문이기도 하고 프랑크푸르트에서 세 달 정도 살아보기도 하였지만 교통권 끊는 것이 가장 어렵기도 하면서 비싼 나라, 도시인 것 같습니다. 올 해 또 요금이 변경되었다고 하네요. 교통권 구매 및 주요 관광지 지하철 노선도에 대해서 정리해 보겠습니다.  

 

 

 


 

독일은 이동하고자 하는 목표지가 어떤 주에 해당하는지 또 내가 있는 위치는 어떤 주에 해당하는지 등에 따라서 티켓의 요금이 달라집니다. 그만큼 땅이 넓고 거리에 비례하여 금액의 차이가 발생한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프랑크푸르트는 많은 분들이 쉽게 지나치는, 다른 도시에 비해서 볼 것이 많이 없다고 여기는 도시 중 하나입니다. 또 단순히 경유지인데 피곤하니 반나절이면 다 돌아볼 수 있기에 숙박으로 잡으시는 분들이 많기도 합니다. 

 

 

 

 


 

저는 반은 공감이고 반은 비공감입니다. 물론 제가 살아보기도 했고, 이번에 또 다녀왔으며 남자친구가 아직도 프랑크푸르트에서 공부를 하고 있기에 애정하는 도시라 남다른 것도 있습니다. 지난 방문에는 블로그를 비롯한 온라인 상에 많은 정보와 자료들을 남기지 못해서 이번에는 조금 더 상세하게 안내해 보려고 합니다.

 

 

 

 

교통권은 위의 티켓 머신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잘 모르겠다 싶으면 영업시간 내에는 바로 옆에 있는 안내데스크에 도움을 요청하실 수 있어요.

 

독일도 유럽의 여느 나라와 도시들과 마찬가지로 우리나라처럼 개찰구에서 교통 카드를 찍지 않아도 됩니다. 찍는 곳도 없을 뿐더러 바로 통과해 주면 되는데요. 우리나라처럼 감시하는 공익 근무 요원 또는 직원들이 있는 것도 아니고 예전에는 검사가 거의 없다보니 불법이고 벌금이 어마어마함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무임승차를 많이 했다고 해요. 그 후로는 지금도 거의 자율에 맡기고는 있으나  예전보다 직원들의 검문이 조금은 잦아졌다고 하니 꼭 티켓을 구입하여 보관한 채로 이동하시길 바랍니다.

 



 

 

 

 

 


가장 하단에 영국 국기를 클릭하여 언어를 'ENGLISH'로 변경하여 주세요. 독일어는 정말 1도 모르겠더라구요. 'Single journey Frankfurt'이 1회권, 'All-day ticket Frankfurt'가 1일권입니다. 저는 남자친구가 티켓을 구매해 줬는데 남자친구 숙소가 지역을 벗어나는 곳이라 조금 비싼 가격에 구매 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1회권은 3유로정도, 1일권은 7유로정도 생각하시면 됩니다! 

 

 

 

 



위의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티켓에 티켓 구매 날짜가 기재되어 있기도 하고 1회권인지 1일권인지 등의 티켓 특성에 대해서 기재되어 있어요. 저는 구간이 벗어나는 곳이기 때문에 1회권의 요금이 9.35유로였습니다. 다른 나라 및 도시에 비해서 조금 비싼 듯한 가격이에요.
프랑크푸르트는 S-Bahn과 U-Bahn, 트램, 버스 등의 대중교통 수단이 있는데요. 교통시스템이 정말 잘 되어 있는 도시 중 하나입니다. 메트로 맵이 필요하신 분이 계실 것 같아서 RMV사이트에서 가져온 파일 첨부합니다.

 

독일지하철맵.pdf

 

 

 

 

 


 

사실 위의 지도만 보아도 웬만한 관광지와 볼만한 곳은 다 볼 수 있습니다. 도보로 다 이동이 가능한 구간이라 1회권을 구입하여 관광할 수도 있지만 숙소의 위치에 따라 또 보고자 하는 관광지의 위치와 그 수에 따라서 다르게 구매하셔야 합니다. 슈타델 미술관까지 방문하실 예정이라면 저는 1일권을 구매하시기를 권장합니다. 

 

 

 

 

 

공항에서 출발하시는 분들은 위의 지도를 보시면 될 것 같아요.

 


 

 

 

지하철 내부는 그리 깨끗한 편은 아닌데요. 그래도 유럽의 다른 도시들에 비해서는 깔끔합니다. 새삼 우리나라 지하철이 깔끔하게 관리 되어 있다는 것을 실감하게 되더라구요.

 

 

 

 

 

유럽에서 지하철을 타게 되면 화살표로 표시된 부분 끝에 위치한 동그란 버튼을 보시게 될텐데요. 내리고자 하는 역에 지하철이 정차하게 되면 반드시 눌러주셔야 문이 열립니다. 타고 내릴 때 다 마찬가지에요!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2018/01/14 - [여행정보] - 인천공항 제1,2 여객터미널 자동출입국심사 하는 법

2018/01/13 - [여행정보] - 여행 준비의 시작 기내 반입 금지 품목 알아보기

2018/01/11 - [유럽_Europe] - 유럽갈 때 이용한 중국국제항공(에어차이나) 탑승 후기

2017/12/30 - [여행정보] - 인터넷면세점 주문 꿀팁 적립금과 쿠폰 최대로 활용하기

2017/12/28 - [유럽_Europe] - 유럽여행을 가기전에 공부하면 참 좋은 지식과 정보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