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켈레톤 윤성빈 선수 금메달 혜택 및 기본 스펙 알아보기

Posted by lavita0909
2018. 2. 19. 08:05 생활정보

 

3일 전 설 날, 온 가족이 모인 명절에 스켈레톤 국가대표 윤성빈 선수가 금메달을 획득하였습니다!!! 아직도 1등을 기록하면서 들어오던 그 모습에 여운이 가시질 않는데요. 오늘은 윤성빈 선수에 대한 나이, 키, 학력, 메달 혜택 등 기본적인 스펙에 대해서 안내해 드리려고 합니다.

 

 

 

 

출처 : 네이버 검색

 

 


윤성빈선수는 1994년 5월 23일 생으로 올 해 25살입니다. 경상남도 남해에서 태어났으며 178cm, 87kg의 신체 사이즈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방송에서 정정한대로 허벅지두께는 63cm가 아닌 65cm이며 . 또, 방송에 나왔던 점프에 대해서는 107cm가 아닌103cm라고 합니다.

 

 


 

 

 

 

출처 : kbs

 


스켈레톤은 머리를 앞쪽으로 하고 엎드린 자세에서 타는 썰매 종목입니다! 남녀 개인종목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어깨와 무릎을 이용하여 조종하는 스포츠입니다. 또, 스타트 스피드가 정말 중요한데요.  

윤성빈 선수는 스타트 스피드가 떨어지는 것을 막기 위해 몸무게를 12kg가량 늘려야 했습니다. 이를 위해 하루 8끼를 먹으면서 하루종일 썰매를 탔다고 하네요. 하루에 9번씩 슬라이딩 트랙을 탔다고 하는데 정말 대단합니다.

 



 


스켈레톤 활주 시에 그 압력은 중력의 약 4배라고 알려져 있는데요. 평균 시속은 무려 100km에 이릅니다. 이러한 훈련을 하루에 9번씩이나 감당했다니 어린 선수가 더욱 대단하게 느껴집니다.

 

 

출처 : kbs

 


소속사는 올댓스포츠이며 소속팀은 강원도청입니다. 사실 경기도청에서도 계약 추진 문의가 들어왔으나 작년인 2017년 강원도청 최문순 지사와 2년간 계약을 맺었다고 합니다.

 

 


 


계약금은 1억원이었으며 연봉 또한 1억원으로 2년간 총 3억원에 계약했다고 하네요.
이제 금메달 메달리스트가 되었으니 메달리스트 혜택에 협찬 받고 있던 회사들의 광고라도 계약하게 된다면 부수적인 수입이 많이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올림픽 메달리스트 포상금 및 혜택에 대해서는 아래의 관련글을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2018/02/12 - [생활정보] - 평창 올림픽 기준 메달리스트 포상금 및 혜택 알아보기

 


3분 20.55초 만에 누군가는 우스갯소리로 제대속도가 어마무시하다고 말을 하는데 윤성빈 선수의 그 간의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던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매일 밤 시상대에 오르는 생각을 하며 잠이 들었다고 하는데요. 계속 생각하고 바라면 이뤄진다는 윤성빈 선수의 뜻과 바램대로 된 것 같아 자랑스럽기도 하고 한 편으로는 제 스스로를 반성하게 됩니다. 

 

평창 올림픽이 어느덧 일주일밖에 남지 않았는데요. 그 동안 우리 선수들 다치지 않고 좋은 결과 있으시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