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경 서우두 공항 경유 후기 및 면세 취급 주의사항

Posted by lavita0909
2018. 1. 11. 18:05 유럽_Europe

 

북경이 최종 목적지인 분들은 관련이 없지만 경유하시는 분들은 환승시 보안심사를 다시 한 번 받아야 하는데요. 저도 이번에 인터넷 면세점에서 화장품 몇 가지를 주문할 때 북경 서우두 공항 경유하는 경우 문제가 될 수 있다는 문구가 뜨길래 뭐지 싶었는데 제 경험을 토대로 글을 작성해 보려고 합니다.

 

 

 


먼저, 중국 서우두 공항 사이트에서 발췌한 액상물품에 대한 정의입니다.
액상물품이란 액체, 겔, 스프레이류(에어로졸) 물품을 가리키는데 주로 다음과 같은 물품이 포함됩니다.
생수, 음료수, 탕, 액상기침약을 비롯한 일상적인 음료수
즙이 있는 음식물 혹은 즙, 예를 들면 과일통졸임 등.
일상적인 화장품, 예를 들면 크림, 로션, 피부오일, 향수 및 기타 유사화장품
스프레이 및 압축용기 내의 충전물, 예를 들면 면도크림, 신체냄새제거제, 헤어무스 등.
연고류, 예를 들면 치약, 폼클렌징 등.
겔류, 예를 들면 헤어용품과 목욕용품 중의 겔류.
모든 점도가 비슷한 용액 및 물품, 예를 들면 콘텍즈렌즈보관액, 영양액 등.

화장품이 포함되어 있어서 놀랐습니다. 면세품이라고 할지라도 그 중에 액체류가 있다면 제한이 있거나환승을 하더라도 통과가 되지 않을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실제로 심사 통과 구역이라 사진촬영을 하진 못했지만 안내문에 스노우볼, 카메라 배터리 등도 금지 물품 리스트에 있었습니다.

 



 


구글맵과 포털에 검색해 보니 실제로 보조배터리 규격이 명시되어 있지 않아 공항에서 환승할 때 뺐겼다는 후기도 보았습니다.

이번에 김포공항에서 인터넷 면세점에서 주문한 면세품을 인도 받을 때도 직원분들이 지금 액체류 패킹한 건 북경까지만 가능한 것이며 북경 서우두 공항에서 뺏길 수도 있는데 가져갈 것인지를 묻더라구요. 게이트에 계신 항공사 직원분께 물어보고 환승이라고 할지라도 안 된다고 하면 환불해줄테니 갖고 오라고 하셨습니다.

 

 

 

 


하필 면세품 인도장이랑 탑승 게이트가 끝에서 끝이라 무거운 짐을 들고 게이트에 가서 직원분께 여쭤봤는데요. 패킹한 상태로 오픈하지만 않으면 환승할 때 통과는 물론이며 저의 최종 목적지인 프랑크푸르트까지 반입이 가능하다는 답변을 들었습니다. 직원분이 괜찮다고 하셨으나 불안해서 30ml 썬크림과 75ml크림 각 한개씩만 구매한 채로 북경으로 출발하였습니다. 

북경공항에서 보안심사를 통과하긴 했지만75ml+30ml  총105ml라 100ml조금 넘는 정도라 가능했을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여행 시작전에 기분상하고 싶지 않다면 북경을 환승하는 경우에는 면세점에서 액체 구매를 자제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저 또한 불안하여 선물용 크림과 파운데이션은 구매하지 않았습니다.

 




 

다음은 서우두 공항에서 국제선 항공 이용시 액상물품 반입에 대한 유의사항을 발췌해 온 내용이에요. 



국제선 항공편에 액상물품을 반입할 경우 유의해야 할 사항

- 휴대한 액상물품의 개당 용적은 100ml를 초과하면 안됩니다. 내용물이 가득차 있지 않아도 수하물로 위탁운송해야 합니다. 중국경내에서 항공기를 탑승할 때 주류물품은 휴대할 수 없기때문에 수하물로 위탁운송해야 합니다. 여행 시 다음과 같은 사항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비행기간 사용할 필요가 없는 액상물품은 수하물로 위탁운송해야 합니다.

- 휴대물품 중에 주류물품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있으면 수하물로 위탁운송해야 합니다.

액상물품을 담는 용기의 용적이 100ml이하인지 확인합니다. 100ml이상이면 작은 용기로 바꾸거나 수하물로 위탁운송해야 합니다.

 


- 액상물품을 담은 용기를 최대용적이 1L초과하지 않는 지퍼락 투명비닐봉투로 포장해야 합니다. 탑승객 일인당 투명비닐봉투 1개로 제한하고 있으며 초과된 부분은 수하물로 위탁운송해야 합니다. 여행준비 시 다음과 같은 사항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지퍼락 비닐봉투의 권장규격은 20cm*20cm 입니다.

탑승객 1인당 상기 비닐봉투를 1개씩 반입허용하기 때문에 초과된 부분은 수하물로 위탁운송해야 합니다. 비닐봉투에 너무 많은 액상물품을 포장하지 말아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용적이 1L인 비닐봉투에 5개의 용적이 100ml인 용기를 포장합니다.

 

 

- 액상물품을 포장한 비닐봉투는 단독으로 검사하기 때문에 보안검색 전에 비닐봉투를 수하물에서 꺼내어 보안요원에게 건내어 검사토록 합니다.

- 미널 면세점 혹은 기내에서 구입한 물품은 지퍼락 투명비닐봉투에 포장해야 하고 자체로 포장을 해체하면 안됩니다. 탑승객은 영수증을 보관해 보안검색때 제출해야 합니다. 액상면세품을 구입했을 경우 다음과 같은 사항에 유의해야 합니다. 자체로 액상면세품의 비닐봉투포장을 뜯으면 안됩니다. 포장이 파손될 경우 환승 시 반입금지될 수 있습니다. 영수증을 잘 보관해야 합니다. 영수증이 없을 경우 외국에서 환승시 반입금지될 수 있습니다.

 

- 액상면세품을 구입할 때 판매인원에게 경유지, 행선지를 알려주고 경유지, 행선국의 액상물품 기내반입에 관한 규정을 자문합니다.

 

- 영유아 동반의 승객이 휴대한 액상 유제품, 당뇨병환자 혹은 기타 질병의 환자가 반드시 필요한 액상약품을 보안검색확인 후 적정량(비행기간의 용량)을 반입할 수 있습니다. 상기 문제점외에 휴대한 액상물품의 요구부합여부를 확인할 수 없을 경우 수하물로 위탁운송하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에 나와있는대로 액체류 구매를 하실 분들은 지퍼백을 가져가서  원래 사용하던 것처럼 가방에 분산해 놓을 수도 있긴 한데 저는 권하지는 않습니다. 불안하더라구요. 선택에 맡기겠습니다!

북경공항은 프리와이파이는 거의 안 된다고 보면 됩니다. 공항 와이파이가 핸드폰 인증하면 일정시간 사용할 수 있기는 하나 저는 메일 보내는 것 외에 핸드폰으로 인증하는 경우에는 괜시리 불안하더라구요. 요금이 과다하게 나오거나 하지는 않았으나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공항 내에 스타벅스, KFC, 피자헛 등이 있는데요. 보안심사 기다리고 심사 받고 게이트 찾아가느라 진빠져서 게이트 앞에서 조금 쉬다가 바로 비행기 탑승했네요.  스타벅스에서 크리스마스 선물 세트 판매하고 있던데 중국 특유의 빨간색이 과하게 들어가서 안예쁘더라구요

 

 

 

 

 

 

북경 서우두 공항 경유 후기와 면세품 취급시 주의사항 안내 포스팅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2018/01/11 - [여행정보/EUROPE_유럽] - 유럽갈 때 이용한 중국국제항공(에어차이나) 탑승 후기

2018/01/08 - [여행정보] - 인천공항 면세점 브랜드 및 영업시간, 인도장 안내

2018/01/08 - [여행정보] -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이용안내정보 확실하게 알고가기

2018/01/07 - [여행정보] - 인천공항 실시간 주차정보 및 주차요금 알아보기

2018/01/06 - [여행정보] - 김포공항 국제선, 국내선 주차요금 및 주차할인 알아보기

2018/01/06 - [여행정보] - 김포공항 면세점 시간 및 브랜드, 인도장 파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