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명절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받는 곳, 이용대상 알아보기

Posted by lavita0909
2018. 2. 5. 20:54 생활정보

 

이번 설 명절은 목, 금, 토, 일 총 4일로서 더욱 짧게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지난 추석 명절 연휴가 길어서 더욱 그런 것 같은데요. 2월 15일부터 2월 17일까지 설날 당일을 기준으로 전날과 다음날 전국의 고속도로 통행료가 면제 된다고 합니다.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월 15일 목요일부터 2월 17일 토요일까지 전국의 고속도로가 통행료가 면제, 즉 무료라고 하는데요. 지난 추석에도 시행된 적 있는 제도입니다. 추석연휴동안 3일간 시행되었는데 이 때 고속도로를 통과한 약 1,500대의 차량이  677억원의 비용을 면제를 받았다고 하네요. 정말 대단합니다. 

혜택은 이 뿐만이 아니라 KTX요금도 할인받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15일에는 목적지가 수도권인 경우, 17-18일에는 수도권에서 다른 지역으로 이동하는 경우 요금의 40%를 감면해 준다고 해요.

 

 


 


이 분만이 아니라 평창 동게올림픽기간과 끝난 후 개최되는 패럴림픽 기간인 2월 9일부터 2월 25일, 3월 9일부터 3월 18일까지는 8개 요금소의 통행료도 면제라고 합니다. 

해당 요금소는 면온·평창·속사·진부·대관령·강릉·남강릉·북강릉 IC로 통행료가 면제된다고 합니다. 요금이 안 찍힌다고 당황할 일이 없도록 미리 알고 계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KTX경강선 요금도 최대 50%까지 할인이 가능하다고 하니 이동 및 여행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저렴하게 이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를 특화 패스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물론 빠른 시간 안에 매진이 될 것 같습니다.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지금이라도 혹시나 아직 남아있는 자리를 예매한다든지 풀린 표를 빨리 얻으셔야 할 것 같습니다. KTX 티켓이 있으며 전국의 농,수협 82개 매장에서 농축산물도 20%나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요금도 감면 받고 그동안 못 다한 가족, 연인, 친구와의 약속도 잡으시고 쌓인 피로도 풀 수 있는 명절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이럴 때나 맘 놓고 푹 쉬어야지 너무 먹고살기 팍팍한 요즘입니다. 이용에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포스팅 마칩니다. 감사합니다.